
파주시의회(의장 이평자) 박재진 의원은 환경법률신문사와 환경방송이 주최한 ‘2017년 녹색환경대상’에서 자치단체부분 수상자로 선정돼 지난 19일 한국언론재단 프레스클럽에서 지방자치 의정부문 녹색환경대상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최근 많은 사상자를 발생시킨 광역 버스 잇따른 교통사고의 원인이 ‘졸음운전’으로 밝혀지고 있다. 이에 많은 시민들의 대형버스의 안전에 관해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고양시 박시동 시의원(정의당, 주교동/성사1동/성사2동/화정1동)이 2017년 상반기 고양시 버스분야 점검 결과를 분석한 내용을 발표했다.
지난 11일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소속된 바른정당이 경기연정에 참여하기로 한 ‘경기도 민생연합정치 합의문’이 체결됨에 따라 추가로 선임하기로 한 ‘제6연정위원장(경제과학위)’에 한길룡 의원(바른정당, 파주4)이 선임됐으며, 18일 열린 제5차 연정실행위원회 참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고양시의회(의장 소영환)는 지난 12일 본의회장에서 초등학생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제3차 고양시의회 청소년 의회체험교실’을 개최했다.
박윤희 경기도 고양시의회 전 의장은 지난 6대 의회에서 요진개발에 고양시의 땅을 넘긴 것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책임을 통감하며, 지금은 시민의 한 사람으로 ‘요진 사태’를 보다 못하여 해결해야 한다고 이렇게 말한다.
경기도의회 최종환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1)이 대표발의한 ‘교육감직인수위원회 조직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오늘 소관 상임위를 통과했다.
고양시의회(의장 소영환) 의원으로 구성된 자원순환연구회는 지난 6~7일 타 지자체의 자원순환 성공사례를 알아보고 고양시 특성을 살린 자원순환 생태계를 연구하고자 충남 서산시와 아산시의 관련 기관을 방문했다.
고양시의회(의장 소영환)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혜련)는 지난 10일 “제3차 미세먼지대책 특별위원회”를 개최했다.
파주시의회는 6월 12일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개의하여 29일간의 제194회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쳤다. 이번 정례회는 2017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로 파주시 예산은 1천261억원이 늘어난 1조 1,119억 규모가 됐다.
파주시는 지난 23일 공릉천 칠간다리 하부에서 '공릉천 휴식공간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이평자 파주시의회 의장, 김동규·한길룡 경기도의원, 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