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지난 28일 민원동 회의실에서 파주시 폐현수막 새활용(업사이클링) 사업 추진을 위해 파주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최근 운정지구 일대에서 발생한 탁수 사고의 재발을 방지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강력한 개선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주시 금촌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마을의제사업의 일환으로 ‘반려견 배설물 관리 캠페인’과 ‘탄소중립 나눔장터’를 동시에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시민들의 물 환경 인식 제고와 지속 가능한 물 관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 중인 ‘물사랑 파주 아카데미’가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미국 워싱턴DC 세계은행 본부에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린 ‘제14차 한국녹색혁신의 날(KGID, Korea Green Innovation Days)’ 연례행사에 공식 초청받아, 고양시의 기후위기 적응성과를 세계 각국 도시와 공유했다고 23일 밝혔다.
고양특례시가 2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2천만 원을 확보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추진 중인 재활용품 교환사업을 계속 이어간다.
고양특례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6년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공모에서 관산지구가 신규 사업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파주시 환경통합센터는 환경과 탄소중립 등의 의미를 담은 센터의 새 이름을 시민과 함께 정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명칭 공모전을 진행한다.
파주시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한 ‘파랑아 헌 집 줄게 새 집(家) 다오’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환경미화원 휴무 보장을 위해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4일부터 10월 6일, 10월 8일부터 10월 9일까지는 생활폐기물을 배출해서는 안 되며, 이 기간 동안에는 생활쓰레기 수거가 중단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