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청년공간 지피(GP)1939, ‘청년 맞춤형 체험·소통’으로 따뜻한 연말 선사

12월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오는 15일 10시부터 18일까지

파주시 청년공간 지피(GP)1939가 한 해의 끝자락에서 청년들의 일상에 특별한 감성을 더할 12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오는 1510시부터 18일까지이며,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먼저, 재도전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12월의 리벤지 특집이 마련됐다. 힐링 떡케이크 만들기 달콤한 화과자 만들기 프로그램은 기존에 신규자 우선 선정으로 인해 참여 기회가 제한됐던 청년들을 위해 기획됐다.

또한 청년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자연과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힐링 플랜트(아라우카리아 심기)’ 한 해를 정리하며 새해를 준비하는 ‘2026년 마크라메 달력 제작특별한 인연과 함께하는 은반지 커플링 제작등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또한 청년 간 교류를 위한 소통 프로그램인 파주청년 소소한 대화 5-칵테일 만들면서 동네친구 만들기도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직접 음료를 만들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김지숙 청년청소년과장은 올해 마지막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의 취향을 발견하고, 따뜻한 교류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청년공간이 연말의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