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광탄면, ‘제7회 큰여울 축제’ 성황리 종료

다양한 프로그램의 성과를 주민들과 공유, 지역 공동체의 문화 체험 기회 확대

파주시 광탄면이 주최하고 광탄면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7회 광탄면 큰여울 축제가 지난 25일 광탄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주민자치회가 추진해 온 다양한 프로그램의 성과를 주민들과 공유하고, 지역 공동체의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며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무대에서는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발표, 광탄면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 주민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의 축하와 격려를 위해 김경일 파주시장, 박정 국회의원,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등이 참석해 주민이 주체가 되는 자치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의 지속적인 발전을 응원했다.

축제장을 찾은 한 주민은 이런 자리를 통해 마을이 얼마나 활기차고 변화하고 있는지 직접 느낄 수 있었다라며 주민이 중심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신영진 광탄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축제를 준비하면서 주민 한 분 한 분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더욱 살기 좋은 광탄면이 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 모두가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큰여울축제의 이름처럼 오늘 이 자리에서도 광탄의 마음이 하나로 흐르고 있다라며 언제나 여러분 곁에서 더 행복한 광탄면을 함께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