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일산소방서, 심홍순 도의원 명예소방서장 위촉..

현장대응 체계 점검, 도민 안전 강화
 


일산소방서는 지난 29일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심홍순 부위원장(국민의힘, 고양11)을 일산소방서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하여, 소방 현안과 정책을 공유하고 현장대응 체계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기도 명예소방서장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 조례에 근거하여 소방 정책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한 제도로 이번 행사는 명예소방서장 위촉, 주요 현안보고, 어르신 소방안전교육 및 화재안전컨설팅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심홍순 명예소방서장은 고령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고양시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해 큰 공감을 얻었다. 이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도민 안전을 위해 근무하는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연휴 기간 화재 위험성과 예방 대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정담회도 가졌다.

이날, 심홍순 명예소방서장은 실제 현장에서 소방공무원으로 활동해보니, 이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알게 되었다.”라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도의회 차원에서도 도민 안전을 위한 소방 정책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권웅 일산소방서장은 심홍순 도의원님의 소방활동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