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5회 금촌2동 주민총회 9월 9일 개최

“마을의 내일, 주민이 결정한다”


파주시 금촌2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99일 오후 3, 금촌2동 행정복지센터 다목적홀에서 2025년 제5회 금촌2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금촌2동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마을 의제사업을 주민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하는 주민 참여형 공론장으로, 금촌2동에 거주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총회에 상정된 마을 의제사업은 공릉천 정화 프로젝트 우리 손으로 맑게맑게지역 안전 강화 사업 서로서로 안전하게모종 식재 및 반려식물 가꾸기 주민 참여형 가구 리폼 내 손으로 바꾸는 가구 리폼아동 정서 지원 프로그램 고래가 울었어요정태진 기념 글짓기 대회 등 총 6개다.

이날 투표를 통해 선정된 사업들은 2026년 금촌2동의 공식 마을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투표는 사전투표와 본투표로 나뉘어 진행된다. 사전투표는 91일까지 정보 무늬(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사전투표는 83010시부터 12시까지 금릉역 로데오거리에서, 919시부터 16시까지 금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된다.

주민총회 당일에는 투표 결과 발표와 함께 식전 공연,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마련되어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숙 금촌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나와 이웃의 작은 목소리가 모여 마을의 미래를 함께 그려가는 뜻깊은 자리라며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가 변화를 만드는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강영도 금촌2동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생각과 목소리가 마을의 사업으로 이어지는 소중한 기회라며 평소 마을에 관심이 있던 주민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