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2025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확대

재지정 8개소, 신규지정 1개소

파주시는 지역 내 청소년 발달장애인의 의미 있는 여가활동 및 질 높은 성인기 자립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을 9개소로 확대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 공공·비영리 민간기관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하고, 현장 확인 후 지난 12‘2025년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재지정 및 신규 지정심사위원회를 열어 시설 기준, 사업 수행 역량, 서비스 제공 인력의 전문성, 프로그램의 우수성 등을 평가해 선정했다.

재지정된 8개 기관은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파주시지부 교하숲속길발달센터 놀잇다사회적협동조합 ()우리나눔 프로보노사회서비스지원센터 한마음장애인평생교육원 행복나라 행복더하기이며, 신규로 지정된 1개 기관은 쌤쌤이다. 오는 828일부터 총 9개 기관에서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는 6세 이상 18세 미만의 청소년 발달장애인(지적, 자폐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서 낮 시간 동안 의미 있는 활동을 하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 및 보호자는 연중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발달장애인의 복지 수요 증가에 맞춰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복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심사를 통해 제공기관을 선정했다라며 서비스 다양화를 통해 이용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보호자의 돌봄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