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청년공간GP1939 “2025년 경기도 우수청년공간 점프업 선정’

도비 3,000만 원 확보로 운영 역량 강화

파주시는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경기도미래세대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 경기도 우수청년공간에 최종 선정되어 도비 3천만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경기도 내 28개 청년공간을 대상으로 이용자 설문 현장평가 프로그램 발표 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우수 청년공간 3곳을 최종 선정하였으며, 결과는 지난 11일 열린 ‘2025년 경기청년공간 우수 프로그램 공유회에서 발표됐다.

파주시 청년공간GP1939’는 공간 대관 절차 통합, 이용자 중심의 프로그램 개선확대 등 실질적 운영 전환을 이룬 점이 호평을 받으며 점프업청년공간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우수청년공간 선정은 파주시 청년공간GP1939’ 개소(‘22.4.) 이후 최초 선정으로 청년재능공유학교, 청년디-엠지클래스 등 청년 직접 참여와 지역 기반의 특화 프로그램 운영 성과, 홍보 콘텐츠 제작, 공간 브랜딩 노력을 통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지숙 청년청소년과장은 경기도 우수청년공간 점프업 선정은 파주시 청년공간이 양적·질적으로 한 단계 성장했다는 것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도비 확보를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청년 지원 정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의 목소리가 담긴 정책과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청년이 주도적으로 이용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