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모여라!”나태주와 함께하는 전통놀이한마당!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전통놀이 및 나태주 공연 등 가족의 달 여가 행사 마련
지역 문화향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장 김종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공동으로 520-21일 주말 양일간 우리놀이한마당봄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전통놀이와의 즐거운 만남의 장

우리놀이한마당에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전통놀이 콘텐츠인 남승도를 전통놀이 전문 강사에게 제대로 익히고 배워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전통놀이 겨뤄보기 코너를 마련해 딱지·투호·제기 등을 보호자와 어린이가 한 팀을 이뤄 대항전 형식으로 진행함으로서 세대간 화합과 활력 있는 놀이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진원이 지난 3년간 개발한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 23종 모두를 자유롭게 경험해 볼 수도 있도록 할 예정이며 도전! 전통놀이 골든벨이벤트를 마련해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몸으로 익힌 내용을 퀴즈로 기억해보는 유익한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파주관 우리놀이터의 확장된 이벤트

이 행사는 20232월 개관한 국립민속박물관 파주의 우리놀이터와 연계된 프로그램이다. ‘우리놀이터전통놀이문화 조성 및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개발된 현대적인 디자인의 전통놀이 콘텐츠와 디지털화된 전통놀이 현대화 놀이기구를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전통놀이문화 전용 공간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실내에서 다 수용하지 못한 다양한 전통놀이들을 야외 특설행사장에서 체험하게 된다.

행사는 오는 20~21일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전통놀이 배워보기는 공진원 블로그(https://url.kr/82vilx)에서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고, 가족 대항전 겨뤄보기와 자유 교구 체험은 행사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나태주 가수와 함께 흥 있는 놀이 시간

뿐 만 아니라 21일에는 태권도와 트로트를 접목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가수 나태주의 특별공연도 기획되어 있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될 공연 은 우리놀이한마당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 전통문화의 멋과 흥을 배가시키는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를 주관한 국립민속박물관과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국내외적으로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만큼, 우리 일상에서 전통문화를 지금보다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K-컬쳐의 본체였던 태권도를 접목하여 주목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나태주와 함께하는 국립민속박물관 파주의 우리놀이 한마당이 흥겨운 전통문화 알리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