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조현영)이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문화예술 N잡러 탐구생활’을 운영한다.
‘문화예술 N잡러 탐구생활’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매달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도예작가 ▲이모티콘작가 ▲일러스트작가 ▲3D 아트토이작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다.
여러 직업을 가진 사람을 나타내는 ‘N잡러’라는 신조어가 생긴 만큼 다양한 문화예술 직업을 탐구해보고, 어린이에게는 꿈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성인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4월 26일에는 어린이 대상으로 도자기 핸드페인팅 체험이 예정되어 있다. 토끼의 해를 맞아 토끼 모양 접시 위에 전사지와 도자기용 물감 등 다양한 표현 재료를 활용하여 나만의 토끼 접시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참여 신청은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4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정원은 12명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월별 프로그램마다 대상과 시간이 다르니 자세한 내용은 고양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39-0329)로 문의할 수 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직업체험을 통해 참여자 스스로 재능과 흥미를 발견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시민들이 일상 가까이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교육, 행사 등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