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전 직원 업무 개선 아이디어 경진대회…행정업무에 활용

실무위원 평가·투표 등 거쳐 본심사 진행
 


파주시는 시 업무 전 분야에 대한 업무개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24일까지 아이디어를 신청 받는다.

업무 개선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파주시 직원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로 3회째다. 경진대회는 제안자의 목소리를 글에만 그치지 않고 발표로 직접 표현할 수 있도록 1차 심사를 통과한 제안은 오디션 형태의 본심사가 진행된다.

우수 제안은 1차 실무위원 평가와 시민투표, 직원투표를 거친 후 2차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제안심사위원회 본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되며, 우수 제안자에게는 표창과 시상금(금상 300만원~장려상 30만원)을 수여한다.

지난해에는 등록만 해도 수익이 쏙쏙 파주시 청사 가상발전소 구축 추진’(금상), 스마트링크 앱을 활용한 공용차량 배차시스템 구축(동상) 카드지출 업무 간소화를 통한 행정의 효율성 제고(동상) 불법주정차 민원처리 전담반 편성(장려) 등이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공모전을 통해 실제 업무하는 직원의 아이디어를 반영함으로써 행정서비스를 개선하고, 더 나아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안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공모전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