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와동초 교육공동체, 지역사회 나눔을 통한 기부문화 가치 실현

지역 아동복시설에 대한 행복 나눔 기부문화 확대 기대
 

파주와동초등학교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나눔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인 파주보육원에서 생활하는 또래 친구들을 위해 나눔활동을 실천했다.

학생자치회 주관 알뜰시장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과 학부모회 주관 교육공동체 물품기부 행사를 통해 기부된 생활용품을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인 파주보육원에 기부했다.

학기초 6학년 학생자치회에서는 지역사회와 함께 배움을 실천할 수 있는 주제를 고민하였고, 협의를 통해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에 나눔을 실천하기로 계획하였다. 기부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628()에 교내에서 알뜰시장을 열었으며, 알뜰시장에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학용품, , 장난감, 개인 재능기부(비즈공예, 성격유형 검사, VR체험 등) 다양한 품목과 기부활동으로 123만원의 수익금이 모금됐다.

학부모회에서도 학생자치회의 나눔 활동 소식에 함께 동참하고자 교육공동체의 이웃사랑과 따뜻한 마음 나눔 실천을 위해 지난 621~25(5일간) 등하교 시간에 생활용품 기부 행사를 가져 어린이용 칫솔, 치약 등 생활용품 637점과 코로나 예방용 마스크 3,136점이 기부됐다

이번 활동은 학생자치회 및 학부모회 등 교육공동체가 주도적인 자치활동의 일환으로 참여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학생자치회 회장인 이주아 학생은 “6학년 학생자치회를 통해 우리들이 직접 준비하고, 운영해서 즐거웠으며,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작은 나눔이지만 앞으로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와동초등학교 정옥채 교장은학생 주도적인 학생자치 활동과 학부모의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모든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라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교육공동체의 나눔 실천이 교육활동의 좋은 사례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