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오는 20일 시행을 앞둔 서울형 미세먼지 대책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며, 경유버스를 전면 전기차로 교체하는 등 경기도 차원의 근본적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13일 오후 경기북부 성장을 견인할 북부2차 테크노밸리 조성 예정지로 양주시 남방동?마전동과 구리시 사노동?남양주시 퇴계원리 일원을 선정했다.
경기도 우수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kgfarm.gg.go.kr)’는 김장철을 맞아 13일부터 오는 12월 10일까지 한 달 동안을 김장하는 날로 지정하고, 김치와 김장재료를 할인 판매하는 김장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도권광역철도(GTX) A구간의 파주연장 구간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심사를 통과했다. 국토교통부는 연말까지 GTX A노선에 대한 민간투자시설사업 기본 계획을 고시할 계획이다.
현행 1.9%인 경기도내 개인택시의 카드 결제 수수료가 2018년까지 1.6% 수준으로 인하될 전망이다.
파주시에 거주하는 A씨(파주읍, 자영업자)는 “내 몸이 갑자기 아프거나 급한 일이 생겼을 때 아이를 일시 보육해 주는 곳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성남시에 거주하는 B씨(야탑동, 주부)는 “황혼 육아로 힘겨워하시는 조부모님들의 부담을 많이 덜어 드릴 수 있는 좋은 제도를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경기도는 따복 공동체의 활동사례 공유를 통해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활동가들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2017 따복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경기도가 2018년도 예산안으로 올해 19조 6,703억원보다 2조 4,294억원이 증가한 22조 997억원을 편성했다.
기차여행과 자전거여행을 동시에 즐기는 ‘에코열차 자전거투어’가 지난 4일 연천 일원에서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7년도 제2차 경기도 청년구직지원금’ 선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오리엔테이션 행사가 지난 11월 1~2일 고양 킨텍스와 성남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