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가 지난 10월 28일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통합심의 위원회에서, 건축·교통·재해·경관 등에 대해 일괄 심의 받아 조건부 의결 통보를 받았다고 11월 2일 밝혔다.
깊어가는 가을, 가까운 고양으로 가을 여행 떠나보는 건 어떨까? 가을 피크닉, 가을 독서, 가을 산책 등 취향 따라 고를 수 있다.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면서 가을의 정취를 듬뿍 느껴보자.
이재준 고양시장이 제10회 세계인권도시포럼의 세 번째 전체회의에서 ‘코로나19와 지속가능한 인권도시를 향한 고양시의 도전’을 발표해 호평을 받았다.
지난 1월 20일 국내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 8개월이 흘렀다.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코로나19로 시민의 불안도 요동치는 요즘, ‘안심’을 키워드로 연일 아이디어 행정을 이어가는 고양시에 전국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결국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는 열리지 않았다. 올해 개최지는 고양시. 5월부터 9월까지 시끌벅적 해야 할 고양시가 조용한 이유다.
이날 고양시 공무원과 직능단체, 자원봉사자, 상인회 및 사회적기업봉사회, 기독교 연합회 등 1,951명이 참여해 9시부터 12시까지 일괄 방역을 실시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는 오는 9월 26일 개최 예정인 고양가을꽃축제를 위해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전면 화단에 백합 구근을 식재했다고 밝혔다.
7월 1일, 민선7기 고양시가 출범 2주년을 맞는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1일 브리핑에서, “지난 2년 고양시는 ‘숨은 권리 되찾기’와 ‘미래사업 준비’에 주력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민선 7기 파주시장으로 취임해 2주년을 맞았다. 지난 2년간 파주시민과 함께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시정을 운영했고, 취임 이후 분야별로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5월 8일 제9차 신청사 입지선정위원회에서 고양시 신청사가 주교 제1공영주차장에 들어서기로 결정되면서, 신청사 건립을 위한 2년여의 대장정이 결실을 맺게 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