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이리예술마을, 국립민속박물관, 오두산통일전망대, 맛고을 등을 포함한 통일동산 관광특구(총면적 약 300만㎡, 91만 평)가 ‘2024년도 경기도 관광특구 진흥계획 집행상황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경기도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파주시는 제30회 환경의 날(6.5.)을 기념해 6월 5일 운정행복센터에서 ‘탄소중립 비전선포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파주시는 6월 5일, 시민과 함께 건축적 가치를 나누는 ‘2025 파주시 건축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공동추진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돌입했다.
파주소방서는 6월 5일 연천 수레울아트홀에서 열린 '제8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과 초등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일산소방서는 지난 5일, 제70회 현충일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하여 현충탑 및 충혼당 참배를 실시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오는 7월 4일 CGV고양백석점에서 ‘제9회 고양특례시 생명사랑영화제를 개최한다.
파주소방서는 6월 5일 파주시 현충탑에서 제70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그리고 순직 소방공무원을 추모하는 참배 행사를 열었다.
파주시는 지난 6월 4일 ‘임진각 평화곤돌라 스카이워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평화곤돌라 스카이워크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파주시는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 등 국지성 강우에 대비하기 위해 6월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여름철 집중 호우대비 침수 취약지역 청소·준설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5월 31일부터 6월 7일까지 6박 8일 동안 파주 국제교류 공유학교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신장하고 파주 국제교류 활성화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2025년 파주 국제교류협력 방문교류(Paju-Gloucestershire Exchange Projec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