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도시관리공사가 경기도, 고양특례시, 민간기업과 함께 국내 최초로 공유형 ESS(에너지저장장치) 실증사업에 착수한다.
고양특례시는 고양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학교와 함께하는 자원순환의 날’을 오는 1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파주소방서는 5월 말 열린 ‘제14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경기북부 대표 ‘요’팀에게 7월 8일 파주소방서에서 대통령상 상장을 전수하고, 파주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시립예술단 제52회 정기공연으로 광복 80주년을 맞아, 일제강점기를 살아간 소시민들의 저항과 일상을 조명하는 창작 뮤지컬 ‘몬페 바지’를 오는 7월 24일과 25일 총 3회에 걸쳐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고양소방서(서장 박기완)는 8일 강대훈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이 고양소방서를 방문해 관내 주요 복합건축물의 화재 안전 실태를 점검하고, 일선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전국 시민이 직접 제안한 자원봉사 아이디어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의정부지부(지부장 김우휘)는 지난 5일 의정부시 가능동 주택가 일대에서 장마철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빗물받이와 배수로 주변 쓰레기 및 오염물을 수거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일산소방서는 지난 6월 24일 오후 2시경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한 자택에서 발생한 심정지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해 50대 남성 환자의 생명을 구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7월 4일 파주시 평생학습관에서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인천대학교 정치경제학 양준호 교수를 초청하여 ‘지금, 왜 지역공공은행이어야 하는가?’ 특강을 개최하였다.
2021년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이 개정되면서 2026년부터는 수도권, 2030년부터는 전국에서 쓰레기 직매립이 금지됨에 따라 고양특례시가 민간소각장을 활용한 선도적인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