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오는 8일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칠중성 종합정비계획 수립의 학술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파주 칠중성 역사적 가치와 활용’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일산소방서는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두 달간 매주 토요일 가을철 산악사고 방지대책 일환으로 고봉산 등산로 입구에서‘산악안전지킴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전국 최대 독서문화축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 속에 막을 내렸다.
파주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손배찬)은 헤이리 예술마을 내 조성한 청소년창작공간 꿈숲 일대에서 환경 체험, 패밀리 페인팅, 공연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3 헤이리 청소년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양소방서는 지난 2일 화정동 ‘제16회 꽃우물축제’ 행사장에서 안전체험 부스를 운영해 현장을 찾은 많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지난 1일부터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이하, 공동대응팀)을 꾸리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파주소방서는 추석을 앞두고 파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023년 추석 명절 대비 화재예방대책’을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일산소방서는 지난 1일 30년 장기근속 소방공무원에 대한 경기도지사 공로패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 백석도서관, 대화도서관이 녹색 건축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건축물 친환경 새 단장(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도서관, 대화도서관이 선정되어 국·도비 총 85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2023 고양 요넥스 국제 챌린지 배드민턴 대회’가 9월 2일부터 3일까지 고양체육관 등지에서 열렸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