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물가, 고금리, 고유가 등으로 서민경제에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파주시가 사상 최대의 본예산을 편성하는 등 적극재정을 통해 2024년에 민생과 경제를 집중적으로 챙길 것을 시사했다.
일산소방서는 11월 한 달간 초고층건축물(50층 이상) 및 요양원(입소인원 50인 이상) 대상으로 ‘3대 불법행위’ 일제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지난 14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직원의 자녀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선물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파주소방서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2023년 우리집 안전맵(map) 그리기’ 행사를 오는 3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2024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가 파주시에서 개최됨에 따라 체육대회에 함께 할 자원봉사자를 12월 29일까지 사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로를 무단으로 점유하는 노점상 및 노상적치물은 시민들의 통행에 방해를 줄 뿐만 아니라 도시미관을 해치고 지역 상인들에게 경제적 피해를 줄 수 있다.
파주시는 미래교육도시를 위한 교육여건 개선 및 교육발전을 도모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협력을 통한 지역맞춤형 특색교육 지원 등 아이들과 부모가 행복한 교육도시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제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고양특례시가 지난 6일부터 8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국제 관광박람회(WTM)에 참여해 전 세계 구매자(바이어)와 도시브랜드 전문가를 대상으로 고양시의 매력과 가능성을 알렸다.
고양특례시가 시각예술인을 지원하기 위해 예술창작공간 ‘해움’과 ‘새들’의 제2기 입주작가를 11월 24일까지 모집한다.
파주도시관광공사와 성남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이 공동 제작한 뮤지컬 ‘블루 블라인드’가 15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