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소방서는 8일 “공동주택 신원마을 4단지 아파트에서 피난시설을 활용한 주민 참여 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비위 및 현장 안전사고 방지를 주제로 관서장 특별교육이 진행되었고 이어서 조직 내 성비위 등 각종 폭력근절과 긴급차량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경기도교통연수원에서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내실있는 교육이 되도록 하였다.
파주시는 3월 15일부터 22일까지 2024년 파주시 독서공동체 사업의 지원을 받을 독서동아리 10개를 모집한다.
새 학기를 맞아 초등돌봄교실과 방과후학교를 통합한 ‘늘봄학교’가 시행된 가운데 초등학생들이 다채로운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파주시가 ‘초등돌봄교실’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고양특례시는 오는 11일부터 차량 평균 주행거리를 감축하면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사업비 573억 원으로 전기자동차 5,551대를 보급한다고 8일 밝혔다.
파주소방서는 7일 본서(통일로 1564) 대회의실에서 직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 직원의 직무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기 불황과 고물가 등으로 민생경제가 어려워지고 시민들의 삶이 팍팍해지고 있는 가운데 파주시는 3월 6일 민생경제 사령탑 역할을 하는 ‘민생경제 안정위원회’를 개최했다.
파주문화재단 설립 준비가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파주시는 2024년 10월 파주문화재단 출범을 목표로 ‘설립 타당성 검토’를 실시하고, 지난 6일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파주시는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사업비 23억 원을 들여 ‘보도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