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 삼송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8월부터 10월까지 환경을 주제로 한‘기후발자국, 우리 동네 안부 묻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7월 15일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에 남 현(南 鉉, 54세)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일산소방서는 15일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대비하여 화재예방 행동요령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고양시 유일의 생활폐기물 소각장인 고양환경에너지시설에서 오는 7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80일간 제2차 정기보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일산서부경찰서는 최근 저녁시간대의 관내 이륜차 소음 관련 민원 접수가 증가함에 따라 불법 구조변경으로 인한 소음 유발행위를 집중 단속하기 위해 경기도북부경찰청‘이륜차·PM 특별교통안전 대책’의 일환으로 순찰차와 싸이카를 활용, 일산서구청 유관기관 및 교통안전공단(경기북부지사)과 이륜차 법규위반행위 합동단속을 진행했다.
고양특례시에서 운영하는 예술창작공간 ‘해움’(이하 ‘해움’)에서는 올해부터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양특례시는 2024년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3D 바이오 프린팅 인재양성 교육’을 7월 30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고양시 소재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방진창 설치 지원 사업 보조사업자를 추가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파주시는 ‘파주 국립박물관 클러스터’ 추진과 관련해 문화체육관광부가 개최한 관계기관 오찬간담회에 참석했다고 12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의 관광특구 활성화 지원 공모에 최종 선정돼 2년간 국도비 3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