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공동주택관리가 철저히 이뤄질 수 있도록 ‘공동주택관리 민간전문감사관’을 기존 12명에서 30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김경일 파주시장이 16일 2025년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민생이 기본입니다!”를 모토로 ①대한민국 기본사회 선도도시 건설 ②100만 자족도시 신속 진입 ③수도권 문화·생태휴양 메카 건설이라는 2025년 3대 시정 목표와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밝혔다.
파주시 금촌2동은 1월 21일부터 시작되는 파주시 민생회복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은 파주시에 주소를 둔 주민들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철저한 계획 아래 운영될 예정이다.
파주시는 2월 12일까지 ‘2025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파주시는 전 세계적인 홍역 유행에 맞춰 해외여행 시 홍역 예방수칙에 대해 안내했다.
파주시는 복잡한 공장 인허가 절차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공장설립 민원신청 안내문’을 제작해 배포 중이다.
고양특례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 기반 조성과 스마트팜 보급 확대, 로컬푸드 활성화와 화훼산업 경쟁력 강화, 동물교감치유 및 치유농업 확산 등을 골자로 하는 지속 가능한 농업 육성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
고양특례시가 ‘2025년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업무 보조금 지원 사업’신청을 1월 23일부터 3월 26일까지 받는다.
고양특례시는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대상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자진 납부를 유도하기 위해 ‘2025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제도’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설 연휴를 앞두고 고양특례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역도팀 소속 박혜정 선수가 성금 1,000만 원을 쾌척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