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여름철 모기, 진드기 등 감염병 매개 위생해충 발생에 대비해 3월 말부터 친환경 방제장비인 해충유인퇴치기(포충기)를 조기 가동한다고 26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2024년 상반기 학생 승마체험 지원 사업에 참여할 참가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최근 일본의 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STSS) 환자 증가에 따라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고양특례시가 서울 기후동행카드에 참여해 서울과 고양을 오가는 대중교통 이용객의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파주시는 관내 도시공원에서 반려견 통제줄 미착용, 반려동물 배설물 미수거에 대한 집중 계도 및 홍보를 추진한다.
파주시가 도로점용료를 25% 감면해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힘든 경제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고양특례시는 봄철 과수 개화기 저온피해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
광견병은 감염 동물에게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모두 감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으로 특히 병이 심각하게 진행되면 경련·마비·혼수상태에 이르게 되고 호흡근마비로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심각한 전염병이다. 따라서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는 연 1회 광견병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고양시 철저한 사전 대비를 통해 2023~2024년 도로제설대책 기간(2023년 11월 15일 ~ 2024년 3월 20일)을 인명사고·재산피해 없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21일‘제17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열린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