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는 지난 21일 이정화 고양시 제2부시장, 자문위원, 관련 부처 등 관계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일산동 587-5번지 일대 미래타운(소규모주택정비) 관리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고양특례시가 대중교통비, 시내·마을버스 세차 시설, 운수종사자 휴게시설 등을 시 자체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조례 제정을 진행 중이다. 시민 교통편의가 한 단계 발돋움할 것으로 보인다.
고양특례시는 국토부 ‘1기 신도시 선도지구 선정계획’에 따라 일산 1기 신도시 선도지구 3~4곳 선정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22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일산호수공원에 세계 각국의 문화와 다양성을 상징하는 만국기 게양대 32개를 추가로 설치했다.
고양특례시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24 경기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의 지정과제로 최종 선정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구청별 찾아가는 간부회의와 관련 두 번째로 일산서구청 가와지 대강당에서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파주시 조리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0일 장곡1리, 뇌조1리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했다.
파주시는 오는 21일부터 6월 5일까지 2024년 하반기 청년 행정 체험 참여자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오는 6월 5일까지 일상돌봄서비스를 수행할 역량있는 제공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가 6월 15일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개최되는 TEDx 컨퍼런스 ‘테드엑스고양(TEDxGoyang)’에 참여할 청중 2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