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지난 19일, 금촌어울림센터 이동시장실을 통해 ‘광역상수도 단수사고 보상협의체’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주차난이 심각한 주거 밀집지역의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우리 동네 상생주차장 조성사업’참여 대상지를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외국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관광 통합 서비스 강화를 위해 ‘2026년 고양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를 모집·운영한다고 밝혔다.
파주시가 시민들의 보건 의료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에 앞장서기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 수수료를 전면 무료화한다.
파주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5년 하반기 도시재생사업 공모에서 문산읍 문산리 일원이 ‘지역 특화 재생’ 부문 대상지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1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운정 3지구 별하람마을 인근 유보지 내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운정신도시 내 첨단기업을 적극 유치함으로써 신도시 자족 기능을 강화하는 데 적극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고양특례시는 이웃과 함께 마을 활동에 참여하며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2026년 고양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내년 1월 1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가 원도심 관리를 위해 추진하던 지구단위계획 수립 용역 예산 약 5억 9천만 원이 전액 삭감되며 관리 공백은 더 길어지고 도시 경관 개선도 지연되게 됐다.
고양특례시가 역점 추진 중인 총 400억 원 규모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예산이 2026년 본예산 심의 과정에서 30억 원 삭감돼 내년 1회 추경으로 다시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다.
고양특례시는 연말을 맞아 지난 18일 고양시청 백석 별관에서 군부대 5개소·소방서 2개소와 함께 위문격려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