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는 ‘거점형 스마트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행정전화에 대한 시민 신뢰도를 높이고 민원 응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 레터링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파주시는 2026년 1월부터 수도요금 전자고지와 자동납부를 동시에 신청하는 시민에게 수도요금을 할인하는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시민들의 이동 편의와 교통 흐름 개선을 위해 교통 특성을 반영한 신호체계 개선을 26일부터 적용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티엑스-에이(GTX-A) 운정중앙역 이용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지티엑스-에이(GTX-A) 운정중앙역 임시주차장2 추가 확충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학생과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도시’ 조성을 목표로 ‘2026년 파주시 교육 지원 계획’을 확정하고, 초중고 학생과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미래교육 중심의 교육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고양창릉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 변경(4차)이 승인됨에 따라 15만 5,182㎡ 규모의 공업지역이 새롭게 지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노후계획도시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재건축 추진을 위해 2024년 공모를 통해 선정한 단지를 대상으로 ‘재건축 사전 컨설팅 용역’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파주시는 올해 적성면 이동시장실에서 요청된 구읍리·객현리 일원의 도로명 부여 건에 대하여 ‘글로스터길’ 명예도로명을 부여해 민원을 적극 해결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농산시책(쌀 적정 생산 대책 추진 등)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