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는 다양한 농촌 체험 활동과 자연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인 ‘고양 선유랑마을’에서 농업을 체험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양특례시가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창업가와 투자자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2024 하반기 고양아이알(IR)데이’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9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지원사업’을 통해 고양시 농업인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첨단 항공 모빌리티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4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8월 23일, 고양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보실에서 식품제조가공업체인 레몬팜, ㈜ 일산애플팜과 기술이전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농산물 가공 기술을 개발해 상품화함으로써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되었다.
파주시는 2조 3,064억 원 규모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하여 23일 파주시의회에 제출했다.
파주시에 소재한 중소기업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기업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2024 제1회 파주시기업박람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코로나19 재확산과 치료제 부족에 따른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파주시는 지난 21일 의약단체, 유관기관 등과 감염병 위기관리 협의체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재유행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지선)는 지난 20일 고양시쌀연구회 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김지필의 대리인 최영수), 농업회사법인 행주산성주가(대표 이광희), 배다리도가 농업회사법인(주)(대표 박재형)과 농가와 식품기업 간 상생협력을 위해 ‘고양가와지쌀 막걸리 원료수급 확대를 위한 다자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장례식장에서 1회용품 대신 다회용기가 이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