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기존 4월 1일부터 실시하기로 계획된 구제역 예방 백신접종을 3월 14일로 앞당겨 시행하기로 했다. 이는 국내에서 1년 10개월 만에 구제역이 발생한 데 따른 조치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대만에서 열리는 ‘2025 가오슝 스마트시티 서밋’에 참석해 고양시가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자원순환 정책을 소개하고, 가오슝시와 협력 관계로 발전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고양특례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챌린지 사업’완료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사회경제적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돌봄 취약가구 반려동물 의료서비스 등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파주시는 대표 관광지를 권역별로 연계한 ‘파주시티투어’ 버스를 3월 18일부터 운행한다.
파주시는 산불 발생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도심형 산불 및 야간 산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신속대기조’를 편성해 운영한다.
파주시는 17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2025년 신규 일반시민감사관 11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파주시는 3월 17일 파주시청에서 코나아이, 개인택시조합, 브랜드콜위원회와 함께 ‘택시요금 지역화폐 결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고양특례시는 17일 최근 일산서구 덕이동 일원에 민간임대주택 건립 사업을 추진한다는 민간사업자의 조합원 모집과 현수막·온라인 홍보와 관련해「민간임대주택특별법」행위 및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위반으로 경찰서에 고발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고발 요청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금촌동에 위치한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외에 청년들의 활동공간을 지원하는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디[D]-엠지[MZ]클래스‘를 운영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