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가 제2대 회장도시를 맡고 있는 기본사회 지방정부협의회가 지난 10일 광주광역시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기본사회 순회강연회’ 첫 번째 강연을 개최했다.
오는 6월 13일,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시민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생태평화도시’를 주제로 2025년 전 회원이 참여하는 공동연수회(워크숍)을 파주 캠프그리브스에서 개최한다.
파주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화재와 침수를 동시에 감지할 수 있는 지능형(AI)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 안전망을 한층 더 강화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10일, 파주시 육아나눔터 3호점인 ‘가람마을 12단지 공동육아나눔터(신한꿈도담터210호점)’를 개소했다.
파주시가 중장기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본격적인 첫 발을 내디뎠다. 시는 6월 10일, 청년위원회 및 청년정책협의체와 함께 ‘2025년 청년거버넌스 연석회의’를 열고, ‘제2차 파주시 청년정책 기본계획(2026~2030)’ 수립 연구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고양특례시는 매니페스토 공약 이행 평가 최우수(SA) 등급 선정과 관련해 최근 특정 언론에서 과도한 홍보라는 지적과 공약 이행단계 분류의 신뢰성을 문제 삼은 데 대한 입장을 내놨다.
고양특례시는 동국대학교의료원과 협력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5년도 기초과학연구역량강화사업(인프라 고도화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간 중국 랴오닝성의 진저우시와 선양시를 공식 방문한다.
파주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파주시에서 운영하는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5일 마음안심버스 이용기관을 대상으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파주시가 이달 10일부터 7월 21일까지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 내 보건‧복지 분야 유관기관과 치유 농장을 연계해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시민 건강을 증진하는 동시에 지역사회복지와 농촌 경제를 살린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