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의회는 1월 12일 제25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월 15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2021년도 첫 회기를 시작한다.
이날 참배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파주시의 발전과 47만 파주시민의 안녕을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민자통합센터에서는 이민자가 선정한 우수의원을 선정하여 고양시의회 김덕심, 정봉식, 엄성은 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파주시 유일의 진보정당 3선 ‘안소희 시의원’이 지난 6월 국가보안법으로 억울하게 의원직을 잃었습니다. 2010년 첫 당선 이후 ‘민생조례 최다제정 의원’으로 노동자 서민의 삶을 지켜오며 소수 진보정당도 원내정치를 잘 해낼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파주시의회 한양수 의장은 2021년 신년사를 통해 “2021년은 인익기익(人溺己溺)의 마음으로 경청하고 공감하며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인익기익은‘다른 사람의 고통을 자기의 고통으로 여겨 그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라는 뜻이다.
파주시의회는 이달의 칭찬공무원으로 강태규 도로보수1팀장(도로관리사업소, 시설6급)이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실천문화 정착을 위해 행정안전부가 추진 중인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며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파주시의회(의장 한양수) 이효숙 의원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안명규 의원은 여의도정책연구원 ‘2020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경일 의원(파주3,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2월 18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이 주최하는 제1회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교육기획위원회 이진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4)은 지난 18일 2020년도 교육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