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의회 소속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한 ‘2025 경기도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 평가 과정에 반영됐다.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은 25일 파주시가 추진 중인 소각시설 사업과 관련해, GTX-A 운정중앙역과 금릉역 앞에서 ‘고양시 쓰레기 하루 300톤 반대 파주시민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고양특례시의회는 12월 23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4등급을 받았으며, 청렴노력도는 3등급으로 전년 대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안명규 의원(국민의힘, 파주5)이 지난 12월 1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평가 시상식’에서 의정정책 광역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오준환 의원(국민의힘, 고양9)은 22일 (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 고양시지회 주간활동센터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뜻을 함께했다.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이 파주시가 추진 중인 소각시설 사업과 관련해, “고양시 생활폐기물 하루 300톤 반입을 전제로 한 700톤 규모 광역소각장은 ‘의혹’의 영역이 아니라, 경기도와 파주시의 공식 행정문서에 명시된 계획이라는 추가 증거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운남)는 제300회 임시회 기간 중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12월 18일 하루 일정으로 회의를 개최했다.
고양특례시의회 ‘킨텍스인사(감사)추천공정성강화를위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이하 특위)는 12월 15일 제9차 행정사무조사를 열고 킨텍스 감사의 자질 부족과 기준 없는 킨텍스 행정 운영을 집중 점검했다.
고양특례시의회 김운남 의장은 18일, 국기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태권도를 중심으로 한 체육·문화 분야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지난 12일, 국토교통부가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가좌식사선’과 ‘대곡고양시청식사선’ 트램 노선의 최종 승인을 발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