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의 3기 신도시 창릉지구 지정에 대해 파주시의원들이 성명서를 내고 정부의 신속하고 종합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고양시의회는 지난 5월 20일 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고양시 위탁 관계조례 재정비를 위한 ‘행정권한 위탁 제도개선 검토 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경일 의원(더민주당, 파주3)은 5월 4일부터 인상된 택시요금으로 인해 그동안 지원해 온 카드결재수수료 지원금이 감소되는 효과가 발생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카드결재 수수료 지원기준을 현행 8천원 이하에서 1만원 이하 카드결재금액에 대해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경기도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미세먼지연구회’가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좌담회를 개최하는 등 연구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주시의회는 지난 13일부터 2일간 지난 4월 대규모 산불 피해로 경제가 침체된 강원도 속초 일원에서 시의원 전원과 사무국 직원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고양시의회가 앞으로 본회의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시민들에게 실시간 생방송으로 제공함에 따라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9회 고양시의회 의장배 족구대회가 고양시체육회와 고양시족구협회의 주최?주관으로 지난 12일 행주동 충장인조잔디구장에서 열렸다.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5월 7일 제23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정판오?윤용석?송규근?박한기?문재호?정봉식?정연우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에 대한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손배찬 파주시의장이 지난 2일 오두산통일전망대에서 열린 오두산 철책탐방로 개방을 위한 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파주시의회는 지난달 29일부터 5월 3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과 함께 중국 상해, 연길, 하얼빈에 소재한 항일 유적지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최유각 자치행정위원장을 단장으로 총 10명의 의원과 사무국 직원 3명이 함께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