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10월 15일 제23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문재호, 이길용, 이홍규, 김보경, 장상화, 심홍순, 채우석, 김종민, 김수환 의원이 시정 전반에 걸쳐 날선 질문과 대안을 제시했다.
손배찬 파주시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지난 11일 파주시 파평면에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매몰지를 현장 방문해 악취로 인한 문제와 대안방안을 논의했다.
파주시의회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계획되었던 10월 임시회를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고양시의회가 10월 14일 제23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0월 18일까지 5일간 활동에 들어간다. 시의회는 임시회 기간 동안 시정에 관한 질문, 의원발의 및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 등을 처리한다.
고양시의회는 경기북부지역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이 이어지자 10월 10일 관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거점소독시설 현장을 방문했다.
파주시의회는 지난 8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따른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파주시의회는 지난 8일 손배찬 의장을 비롯한 파주시의회 의원, 장흥중 파주시 농업진흥과장, 김포파주인삼조합 조재열 조합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파주개성인삼축제 취소에 따른 인삼재배농장 지원대책 강구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주시의회는 4일‘이달의 칭찬공무원’으로 조리읍 김민주 주무관(사회복지8급)을 선정했다.
나흘간 잠잠했던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파주에서 지난 2일 연달아 2건이 확진되면서 파주시의회는 지난 2일 긴급 의원총회를 열었다.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는 9월 30일 오후 2시 아람누리도서관 강의실에서 고양시 먹거리 전략(푸드플랜)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