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준환 의원, “말과 숫자가 아닌 변화로 증명하는 의정활동 펼칠 것”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오준환 의원(국민의힘, 고양9)은 30일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의정부문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각 분야에서 국가와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결정한다. 오준환 의원은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는 성실한 의정활동과 합리적인 입법으로 지방의회 역할을 강화하고, 책임 있는 지방자치 실현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소감에서 오 의원은 “뜻깊은 자리에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현장에서 들려주신 도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가 의정활동의 방향이 되었으며, 오늘의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에서 답을 찾고, 말과 숫자가 아니라 변화로 증명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 의원은 “오늘의 수상이 끝이 아니라 시작이 될 수 있도록 책임있는 지방자치와 지역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며, “경기도와 고양의 변화가 말이 아니라 일상에서 체감되는 결과로 이어지도록, 2026년에는 경기도민 그리고 고양시민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