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2개국 512개 사 790부스 참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 중동∙북아프리카 기업도 참여하며 K-뷰티 산업의 영향력 확대 증명
글로벌 스폰서사 ‘아마존 광고’ 참여, 코트라가 엄선해 초청한 180개 사의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등 강력한 B2B 프로그램 운영
사회공헌행사 ‘뷰티풀(BeautyFull)’ 확대 운영하며 나눔 동참과 ESG 가치 실현, 다양한 참관객 이벤트로 즐길거리 제공
킨텍스는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국내 최대 뷰티 산업 전시회 ‘2025 K-뷰티엑스포 코리아(이하 K-뷰티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K-뷰티엑스포는 ‘아마존 광고’가 글로벌 스폰서로 참여한다. 특히, 전년대비 약 30% 확대된 역대 최대 규모 개최로 총 12개국 512개(국내 447개 사, 해외 65개 사) 790부스가 마련된다. 무엇보다 두바이, 이집트 등 그동안 유치가 어려웠던 중동과 북아프리카 국가의 기업도 참가해 어느 때보다 높아진 K-뷰티 산업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은 전 세계 코트라 무역관에서 엄선한 180개 사의 해외 바이어가 참여하는 1:1 비즈니스 상담회다. 이 바이어들은 별도 항공 지원없이 자부담으로 방한하는 이른바 ‘진성 바이어’로 높은 계약 성사율이 기대된다. 또, 쿠팡·컬리·지그재그 등 국내 40개 주요 유통사가 참가하는 ‘MD 유통상담회’도 진행돼 중소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행사 내 진행되는 다양한 세미나와 컨퍼런스에서는 뷰티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 동향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K-뷰티 인사이트 콘서트’, ‘K-뷰티 부트캠프’에서는 ▲K-뷰티 트렌드 및 미래 ▲빅테크 플랫폼 활용방안 ▲이커머스 성공사례 ▲AI분석을 활용한 시장진출 전략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대한미용의학회가 최신 기술 동향을 발표하는 ‘파스칼 컨퍼런스’, 차세대 유망 브랜드를 선정하는‘K-뷰티엑스포 어워즈’도 진행된다.
한편, 사회공헌 프로그램 ‘뷰티풀(BeautyFull)’은 예년보다 수혜 인원을 대폭 늘려 확대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참관객이 현장 기부활동 시 참가기업들의 협찬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모금액은 저소득층 여아에게 뷰티박스(화장품 및 여성용품 세트)를 증정하는데 사용된다. 이 밖에도 무료 즉석사진 촬영, 오픈런 한정판 에코백, 스탬프 투어, 경품 이벤트 등 일반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는 “K-뷰티엑스포는 국내 화장품 산업 경쟁력을 세계 무대에 증명하는 대표 플랫폼”이라며, “수출판로 확대와 같은 성과 창출은 물론 글로벌 트렌드와 기술이 활발히 교류될 수 있도록 성공적 행사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5 K-뷰티엑스포 코리아’는 9월 10일까지 18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beautyexpo.com)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현장 등록 시 입장료는 1만 원이다.
이만희기자